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

티린이 극복프로젝트 세번째 구글서치콘솔 등록하기

by 뚱혬 2021. 9. 3.
반응형

 

다시 돌아온 티린이 극복 프로젝트 시간!

사실 제가 제일 티린인데 뭔갈 해보겠다고

이렇게 열심히 포스팅을 해봅니다.

 

여러가지포스팅을 보면서 어렵게어렵게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중인데요!

제가 이렇게 고생했다고

여러분도 고생시킬 수는 없죠!!

 

제가 바로 10분안에 등록할 수 있는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모두들 준비 되셨나요?!ㅋㅋㅋ

그롬 바로 출발!

 


여러분 저번 시간에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구글에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의 주된 수익인 애드센스가 

구글의 광고 인것을 알고 계신가요?ㅋㅋㅋ

광고의 수익을 위해서라도 이등록은 필수입니다!

광고 수익은 물론이고 구글에서도

나의 글이 노출이 된다면아주 좋겠죠?

 


구글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

 

 

가장먼저 검색창에 구글서치콘솔을 검색을 하고

사이트로 들어가 줍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파란색의 버튼으로

시작하기가 있습니다~ 바로 눌러주기!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속성유형의 선택란이 나타나는데요.

이때 저희는 접두어를 이용해 줍니다.

도메인의 경우는 개인 도메인을 이용해서

등록을 할때 필요 한것이구요!

 

저희는 티스토리의 도메인을 사용중이기때문에

접두어로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URL입력란에 자신의 블로그 링크를 복사 붙쳐넣기를 해줍니다.

 

 

 

정확한 블로그 주소를 넣으셨다면 소유권확인 창이 뜨는데요!

저희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와 같이

HTML태그를 사용 해줄꺼에요!

아래의 메타태그 링크를 복사를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head>와 <head>사이에

링크를 넣어 주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집중하시고 잘따라와 주세요!

메타태그를 복사하셨다면 자신의 티스토리블로그로 이동을 해줍니다.

관리자 창으로 이동을 해주시면되는데요.

혹시나 관리자창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는 분은

블로그 주소뒤에 /manage 만 적어주시면 관리자 창이 나옵니다.

이때사이드바에 꾸미기 창에 스킨편집을 클릭해줍니다.

 

 

스킨편집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html)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head>와 <head>사이에 링크를 넣어 주면 되는데요.

제 포시한곳은 저정도지만 블로그의 스킨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집니다.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싶으신분은 Ctrl+F를 느르시면 

검색창이 작게 뜨는데요.

거기에 head를 적어주시면 글자를 표시하면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에 좋습니다.

 

위치를 확인을 하셨다면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쳐넣기를 해줍니다.

그후 적용을 꼭 눌러주셔야 등록이 됩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메타태그적용까지 완료 하셨다면

구글서치콘솔사이트로 돌아와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소유권이 확인됐다는 안내 창이 뜨면 확인을 한 후

사이드바에있는 색인의 sitemaps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새사이트맵 추가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가지 오셨으면 이제 거의 끝이 보입니다.

이미 나의 블로그주소는 등록이 되어 있기때문에

첫번째로는 뒤에 rss를 적고 재출을 눌러줍니다.

재출을 눌러준 후에 두번째로

sitemap.xml를 적고 제출을 눌러줍니다~

 

 

모든것을 제출을 한 후 

제가표시한 부분이 성공으로 나타난다면

완료가 되었습니다~

만약 실패가 나온다면!

새로고침(F5)을 해주시면 변경이 될꺼에요!

 

오늘은 이렇게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티린이가알려주는 티린이 극복프로젝트인데

도움이 되셨다면 다음 포스팅에도 놀러와주세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장을 남기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