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정보

티린이극복하기 왕 기초 블로그 세팅하기

by 뚱혬 2021. 9. 12.
반응형

오늘은 완전기초중의 기초!

블로그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 세팅은 생각도 하지 않고 

바로 검색 노출을 신경을 쓰고 

사이트 등록을 먼저 신경을 썼는데요!

 

가장 기초적인 블로그 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것은 한번만 세팅을 해놓으면 따로 만질 것이 없으니

따라만 오세요!


가장먼저 블로그 세팅을 하기위해서는 

블로그관리에 들어 가줍니다~

혹시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는 방법을 모르는

티린이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꿀팁~!

나의 블로그 주소/manage 만 넣어주시면

바로 관리창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관리자 창이 뜨는데요~

그럼 사이드바에 집중을 해주세요~

 

 

먼저 콘텐츠의 카테고리 관리!

 

저의 경우에는 딱 두가지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육아꿀팁과 it공부 

저는 육아맘이기 때문에 육아의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기위한 육아 카테고리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제가 보고 배운점의 기록을 

공유하고 싶어서 만든 티스토리운영 카테고리를 운영중입니다.

 

이건 본인이 운영하고자 하는 포스팅의 카테고리와

매칭을 장 하셔서 카테고리를 만드시기를 추천들립니다!

 


 

두번째! 설정입니다.

 

여러분들 이거는 꼭해주셔야 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글쓰시 시 기본적으로 저장하는 글 상태는 

당연히 공개 여야겠죠?!

저희는 블로그 글을 남들이 봐주기를 바라고 작성을 하는것이지

나혼자의 일기장으로 쓰는것이 아니기에! 

필수로 공개로 설정을 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중에 하나는

저작물 사용 허가를 꼭 표시 합니다 라고 해주셔야 합니다.

또 상업적으로 이용을 비허용,

콘텐츠 허용을 비허용으로 체크 해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남이 나의 글과 사진을 도용할 수도 있고

나의 글을 가져가서 남이 마음대로 바꾸기라도 한다면...

흠흠... 꼭 이것은 필수로 세팅하고 저장해주세요!

 

 


 

세번째로는 스킨입니다~

 

스킨은 유료스킨과 무료 스킨이 있는데요!

전 그냥 무료스킨을 사용중이에요!

제가 선택한것은 Book Club인데요!

여러분들의 마음에 드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아주 중요한 이야기라서 빨간 글씨로쓰는점!

양해부탁드려요! 

블로그 초반에 스킨을 선택하셨다가이후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을 하고 싶어서스킨을 변경하고 싶으 실때가 계실텐데요!이때 주의 할점은 바로 셋팅값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스킨을 변경을 하신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하기 두번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린이 극복하기 프로젝트! 두번째! 바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입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할 수있게 쉽게 설명해놨습니다! 바로 시작 할께요! 네이버

sihohappyday.tistory.com

 

 

티린이 극복프로젝트 세번째 구글서치콘솔 등록하기

다시 돌아온 티린이 극복 프로젝트 시간! 사실 제가 제일 티린인데 뭔갈 해보겠다고 이렇게 열심히 포스팅을 해봅니다. 여러가지포스팅을 보면서 어렵게어렵게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

sihohappyday.tistory.com

 

 

티린이 극복프로젝트 네번째 빙 웹마스터 검색 등록하기

여러분! 벌써 티린이극복 프로젝트 네번째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1.티스토리가입하기 2.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등록하기 3.구글서처콘솔 등록하기까지 차근차근 잘따라오셨죠? 오늘은 4.빙 웹마

sihohappyday.tistory.com

위에서 작업하신 사이트 등록을 새로 해주셔야 합니다~

 

지인이 최근에 이런 작업을 하지 않아서

갑자기 사이트 노출이 안된 경험이 있어서 

미리 말씀드려요!

 

*스킨을 변경하시기 전에 미리 이전에 사용하던

스킨을 저장을 해두셨다가 스킨편집에서 

메타태그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더욱 자세히 

적어봤으니 위를 참고해 주세요!

 


 

네번째! 모바일 설정~

 

티스토리 모바일웹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해주세요!

아직까지는 티스토리가 모바일 구축이 잘 되지 않아서

여러가지 오류들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것이 여러모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이부분은 꼭 사용하지 않습니다고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섯번째로는 플러그인 설정입니다.

 

나의 블로그를 조금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다음검색창에 노출되게 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방지 해주는 기능이라던가,

나의 이미지들을 최적화 해준다던가,

유뷰브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유튜브의 링크를 삽입을 하는 기능이라던가

여러가지 자신의 블로그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스크랩 한 부분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으니

원하시는 것들을 하나씩 추가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맨아래의 블로그 관리 입니다.

 

블로그 이름은 나의 블로그를 잘 나타내는

이름으로 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닉네임 수식어는 굳이 안적으셔도 됩니다.

공란으로 비워놓으셔도 무관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설명! 

나중에 나의 블로그를 검색했을때

나의 블로그이 색깔을 보여주는 것이기때문에

꼼꼼히 작성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주소설정의 포스트주소에 집중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내가 포스팅을 하면 나의 포스팅의 주소가 설정되는데요.

문자로 하실경우에는 (내블로그주소/포스팅이름)

숫자로 하실경우에는 (내블로그주소/1,2,3)으로 정해집니다.

 

나중에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나 구글서치콘솔의 오류로

포스팅이 노출이 안될때 문자로 주소가 설정된경우

하나하나 다 포스팅을 일일이 복사를 해야 하는데요

숫자의 경우 그냥 뒤에 1, 2, 3 등으로 숫자만 적으면되니

조금 더 간편합니다.

 

요것은 본인의 기호에 맞춰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오늘은 이렇게 블로그 전체적인 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또 재미있고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 오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