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하기 두번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by 뚱혬 2021.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린이 극복하기 프로젝트!
두번째! 바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입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할 수있게 쉽게 설명해놨습니다!
바로 시작 할께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는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검색시장이 큰 곳은 바로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가 검색시장을 7~60%를 점유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네이버는 아주 독자적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네이버블로그가 상위에 노출이 쉽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네이버에 나의 사이트를 등록을 해놓으면
네이버에서도 나의 포스팅이 올라올 수도 있는데요!
만약 이런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다음에서 밖에 유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의 수가 증기하기에 너무 어렵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방법


등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았다면!
이제 바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을 해야 겠죠?


가장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에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하나의 사이트가 등록이 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새로운 블로그로 등록하는 것을 보여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URL을 입력해주세요 라는 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붙쳐넣으시면 됩니다.


사이트 주소를 넣고 나면 네이버 측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기가 맞는지 소유확인을 하는데요.
티스토리는 HTML을 인식 하지 못한다고 하니
아래의 HTML태그를 해줍니다.
먼저 아래의 메타태그를 복사해준 후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옵니다.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관리자창을 찾지 못하신 분은
블로그 주소 뒤에 /manage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 바를 보시면 꾸미기에 스킨편집이 있는데요.
여기로 넘어가 줍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붉은색 네모롤 표시해놓은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복사한
HTML태그를 head와 head사이에
아무곳이나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위치를 잘 모르시겠다 생각 하시는 분은
Ctrl+F를 눌러서 head를 겁색해주시면
제가 표시한것 처럼 나옵니다.

그럼 제가 표시한 사이에 아무렇게나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고 Enter키를
눌러 자리를 확보한후 넣어 줬습니다.

HTML태그를 입력하셨다면 꼭 적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완료 하셨다면
다시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사이트로 돌아와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사이트 등록은 완료가 됩니다!


rss와 사이트맵제출까지!!


여기까지 완료 하신분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마지막이 관문이 남았습니다!

다시 집중해주세요!

사이트를 등록을 했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자신이 등록한 사이트주소를 클릭해줍니다.


요청을 누르고 rss제출후 사이트맵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먼저 rss 제출부터 해보도록 할께요!


rssURL입력에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입력후
뒤에 rss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여기서 집중!
만약 포스팅이 하나도 없다면 등록이 안되는데요.
그때는 재빨리 블로그로 이동해서 아무 포스팅이나
빠르게 작성을 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시면 등록이 될 꺼에요!


등록이 완료 되었다면 아래의 제출된 rss에
주소가 입력된것이 보입니다.


두번째는 사이트맵제출!
이것또한 블로그 주소뒤에 sitemap.xml을 넣어주시면 끝이 납니다.
그럼 제대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검증란에 웹페이지 최적화를 누른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저와 같이 나온다면 등록은 끝이 났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에 내글을 노출시키기 위한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나의 블로그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포스팅을 또 어떤 것으로 돌아올지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이전글이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링크로!
2021.09.01 - [IT공부/티스토리 운영기] - 티스토리 초보탈출하기 첫번째 블로그 개설하기와 세팅방법 가입하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