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정보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임신 극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려요

by 뚱혬 2022. 12. 16.
반응형

오늘은 생리가 늦어져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준비를 해서 왔습니다.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시기와 임신초기증상에 대해서 꼼꼼하고 세세하게 알려드릴테니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정보

먼저 임신테스트기란 임신여부를 확인을 하기 위한 도구 입니다. 가장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있는 방법은 바로 산부인과에 방문을 해서 피검사를 하게 되면 가장 정확하게 임신의 여부를 알 수있지만 집에서 알아볼때는 알아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간편하게 임신여부를 알기위해서 만들어 진것이 바로 임신테스트기 입니다.

 

임신테스트기를 가장 올바르게 사용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배란예측일로 부터 10~14일 정도가 지난 후 생리예정일 또는 생리예정일이 지난 시점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극초반에는 아침 첫소변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초반에는 임신호르몬의 수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수면을 하는 동안 호르몬을 농축을 해서 확인을 하는것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소변을 뭍히는 부분에 소변을 충분히 뭍힌다음 평편한곳에 올려서 약 5분정도 후에 확인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위를 해야 할점은 너무 빠르게 확인을 하거나 너무 늦게 확인을 하는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기에 소변을 뭍힌다음 약5초정도가 지나면 시약선에 표시가 되기 시작합니다. 이때의 표식은 정확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5분정도 충분한 시간을 둔다음 확인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만약 두줄이 아주 희미하게 나올때는 바로 새제품을 뜯어서 확인을 하기보다는 다음날 아침에 확인을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직까지 임신호르몬의 수치가 약해서 그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약한 두줄로 나온다면 임신에 초점을 맞춘다음 다음날 다시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를 사용을 하는 시기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배란예측일로 부터10~14일 정도 이후에 사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배란일은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우니 관계 후 약 2주정도가 지난 시점 생리날짜가 지났지만 생리를 하지 않을 때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착상이 잘되어서 임신을 하게 되면 혈중 임신호르몬(hCG)수치가 약 48시간간격으로 2배씩 급격히 증가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이른시기에 소변검사를 하게 되면 큰 의미가 없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임신의 주수가 너무 많이 되어서 테스트기를 했을때 음성이 나오기도 한다고합니다. 혹시라도 빠르게 검사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드리는 꿀팁으로는 얼리 임테기를 권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얼리 임테기의경우는 수정 후9~10일 경에도 확인이 가능 하다고합니다. 이미 엄마들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난 제품이라 믿고 사용을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을 하시고 나서는 꼭 병원으로 방문을 해서 정확하게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임신 극 초기 증상은?

 

  •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으로는 우선 가장먼저 생리를 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생리를 하지 않으면 임신테스트기로 검사를 많이 해보시는경우가 많습니다. 생리가 불규칙 하신 분들은 여기 해당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랄께요.

 

  • 가슴이 붓고 통증이 있습니다.

생리전 증후군 처럼 가슴이 붓고 통증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전 증후순화 비슷 하기때문에 이런 증상으로는 임신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아랫배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경험을 하는 것은 아랫배 통증을 경험 한다고합니다. 이 또한 생리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은 생리통으로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생리통과 조금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이 아이를 보호를 하기 위해서 자궁벽이 단단해 지는 과정에서 쿡쿡 찌르는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미열 또는 오한 몸살 같은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열을 느끼기도 하고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며, 사람에 따라서는 오한이나 몸살기운을 겪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서 평소와는 다른 변화가 생겼때문에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몸에서  나타나는 통증이라고 합니다.

 

  • 착상혈이 나기도 합니다.

임신을 하고 난 다음 착상을 했을때 피가나는 산모님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이를 착상혈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산모님들이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극 소수에게 만 나타나는 증상으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옅은 핑크빛의 혈이나 갈색혈이 뭍어 나는 경우는 병원을 방문을 해보시는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임신테스트기를 사용을 하는 시기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다음번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댓글